Post List

2016년 11월 4일 금요일

Horusbennu 호루스벤누 TM-628C 트레블러 카본삼각대 9X + TM-CX6볼헤드 개봉기


Horusbennu 호루스벤누 TM-628C 트레블러 카본삼각대 9X + TM-CX6볼헤드 

오늘은 삼각대...^^
집에 사용하는 삼각대가 있기는 한데 급하게 촬영때문에 이마트에서 산 MT-293A4.
맨프로토 제품인데 헤드 포함되어 있는 모델이고 제 기억으로는 7만원 주고 샀습니다.
근데 이게 약간 무겁기도 하고 헤드 부분이 좀 불안정 합니다. 물론 지금은
집에서 캠코더를 물려 쓰고 있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만, 여행용으로는 접합하지 않다 싶어서 검색을 했습니다.

몇몇 트래블러용 삼각대가 있지만 호루스벤누 제품이 신제품이면서 가성비가 좋다는 말을 많이 하시네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카본에 크기도 적당하고 값도 나름 저렴하다고 생각되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본으로 되어 있어서 가볍기도 가볍고....^^


2개가 나뉘어 옵니다.

일단 헤드부터...열어보니 이렇게 들어 있네요.



근데 삼각대를 박스에서 꺼내니.....이거 희끄무리한거 뭔가요...
제가 볼 땐 100% 곰팡이인데...냄새도 그렇고...
일단 기분은 확 상하는데....물티슈로 닦아보니 잘 닦이네요....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케이스에 냄새가 배어 있어서...불쾌한 냄새가 납니다...
그래도 이마트 몰에서 구입 한건데 업체 관리는 안하나 봅니다...^^;;;;

정면은 깨끗....뒷면도 닦아서 깨씃해 졌습니다.

꺼내보니 상당히 작네요. 같이 세원둔건 30cm 자 입니다.

다리를 거꾸로 뒤집어 주면 이렇게 됩니다..^^

저 고무로 된 모든 부분을 살짝 풀어서 움직이고 다시 조여주는 방식 입니다. 




카메라를 연결해도 안정감 있게 잘 서 있네요..

근데 카메라와 삼각대 연결하는 부품...플레이트 라고 하나요..???..거기에도 곰팡이가...^^
물티슈로 깨끗하게 닦아 주었는데..어찌 관리를 하면 금속 부품에도 곰팡이가 생기나요...^^;;...이해가 안갑니다...^^ 판매 업체도 확인하고 파셨으면 하네요..

삼각대..비싸면 비싸고, 싸면 쌉니다. 다만 너무 싸도 문제고 너무 비싸도 문제죠..
정말 무겁고 큰 렌즈를 가진 분이라면 큰 무게를 지탱해 줄 튼튼한 삼각대가 필요하니 좋은것을 구매 하는것이 당연하겠지만,
저 같은 일반인은 구매시에 삼각대 지지하중이랑 볼헤드 지지하중만 봐도 될것 같습니다.
그나마 이 TM-628C는 카본 치고는 싼편이고..볼헤드도 같이사면 한 2만원정도 추가되는 금액으로 마련 가능한데...
굳이 다른걸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게다가 제가 이번에 구매를 하게 된 이유의 중점중의 하나인 "여행용" 이라는것에 많은 의미를 두었기에
고를수 있었던 삼각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국산이고 서비스도 좋다니 일단 한번 사용해 보고 평가해 볼랍니다..^^

내일은 새로운 여행용 카메라 가방으로....^^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