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List

2016년 10월 13일 목요일

IKEA KALLAX 이케아 칼락스 구매후 수리 조립....쩝...


방을 리뉴얼 하면서 이 제품을 유일하게 구매를 못했었습니다.
이케아 칼락스 제품인데 4칸 짜리는 제가 원하는 제품이 없더군요.
자작나무 효과 제품인데 이놈은 오크 뭐시기...^^;;;;

바로 이놈 입니다.



여지껏 이케아에서 구매후 조립할 때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잔뜩 구매를 해서 조립해서도 문제가 없었는데 포스팅을 하니 미국에 사는친구가
이케아 욕(?)을 하더라구요....크크....그래서 뭔소린가 했는데...
그 말뜻을 오늘에야 이해를 하게 됩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에 그냥 조립을 합니다. 물론 부품 확인 뭐 이런거 없죠...^^

자 중간을 조립하다 보니 중간 칸막이가....

설명서를 보면사진에 보는 구멍 2개가 안쪽에 있어야 하는데 중간 부분에 덩그러니....크크크...아 미친....이거 어떻게 조립하라고...ㅋㅋㅋㅋ


그래서 일단 머리를 굴려봅니다. 이런건 구멍을 뚫어서 가능하겠다....하고 일단 드릴로 건드려보니...

재질 자체가 그냥 꽉 채워져 있는 나무가 아니다보니 드릴질이 빗나갑니다. 2번이나.
음....일단 이건 내가 할 수준의 것이 아니구나 하고 이케아 전화를 합니다.
전번은 1670-4532

"네네 고객님 불편드려서 죄송 합니다. 들고오시면 교환해 드릴테니 영수증이랑 카드도 같이 가져오세요~"

오잉..???....이거 지인이 사다준겁니다. 게다가 이상있는 부품이 아니라 다 들고 오랍니다.
참고로 무게는 20kg, 제 집은 빌라 4층 입니다.

"어 이거 조립중인데..다보 빼기가 어려워요...분해 못할것 같은데요~"
"아...그러세요..그럼 조립 상태로 들고 오셔도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씨부럴....

짜증이 나는데, 한편으로는 이해 갑니다. 얼마나 많은 블랙 컨슈머들이 지랄했으면 이런 정책을 고수 할까 하는.....^^

블랙 컨슈머들 때문에 내가 피해를 입는구나....라는 생각에...

내가 다시 고쳐보자..!!!!!!!

하고 시도를 해서 구멍을 뚫어 버립니다.

약간 빗나갔지만 성공....!!!


일단 제가한 방법은...

가운데 고정해주고 구멍을 뚫어주는 팁인데요. MDF나 다른 목재처럼 꽉 막혀 있는 재질이 아니라 빗나갑니다. 비추...

이건 그냥 일반 드릴....이것도 위와 같은 이유로 빗나갑니다.

나사못...이건 날이 고정이 잘 되서 오히려 잘 뚫리더군요. 빗나가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나사못으로 뚫어주고...

일반 드릴팁 6mm로 확장해 줍니다.

그럼 원래 설명서 처럼 구멍이 생깁니다. 약간 빗나갔습니다.^^

조립을 하니 아주 약간...벌어지지만....그래도 가서 개고생해서 교환하는것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우여곡절 끝에 완성...!!! 


이번에 이런일을 겪고 나니...급 조십 스러워 집니다. 이게 작은것이니깐 망정이지 만약에 큰 제품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끔찍한 상상을...
이건 좀 IKEA 이케아의 정책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위에서 말씀 드렸듯 몇명의 블랙컨슈머로인해
내가 이런 피해를 받는구나 생각도 해봅니다.
아니 조립중인걸 어떻게 들고 가나요. 이건 말이 안되지요....쩝..
부디 이런 불편은 개선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